본문 바로가기
개발/cs

sw 개발 원칙

by deokkk 2019. 10. 21.
반응형

SOLID

- S(SRP=Single Responsibility Priciple) : 내가 만든 클래스(or 모듈, 함수 등)은 하나의 기능만 제공해야한다

- O(OCP = Open/Closed Priciple) : OOP에서 소프트웨어의 개체(클래스, 모듈, 함수 등)은 확장성 open, 수정 closed, 즉, 코드 수정 없이 확장될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한다.

- L(LSP =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 : 코드 내에서 하위 타입으로 치환이 되더라도 성능이 떨어지면 안된다.

- I(ISP =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 : 인터페이스는 고객이 관심있는 만큼

- D(DIP =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 : high level, low level은 종속성x, 추상화에 따른 구분

DRY(=Don`t Repeat Yourself) : 같은 코드가 두 번 이상 사용될 경우엔 재사용

KISS(=Keep It Simple, Stupid) : 단순하게 하라

YAGNI(=You Ain`t Gonna Need It) : 정말 필요할 때까지 해당 기능을 만들지 않는다, 즉 필요한 기능부터 구현

반응형

'개발 > 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S-Q&A 1번~10번  (0) 2022.09.30
SSH 란?(feat. 원격접속)  (0) 2019.10.24
semantic versioning  (0) 2019.10.22

댓글